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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Rust의 dependencies 추가하여 외부 라이브러리를 가져와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법과 build하여 exe 파일로 만들어 배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dependencies에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
일반적으로 JAVA와 같은 경우 pom.xml에 dependency로 외부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명, 해당 프로젝트에서 가져온 라이브러리명, 버전 정보를 추가하여 외부 라이브러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C++이나 C#또한 lib이나 dll로 만든 파일을 프로젝트에 입혀 사용할 수 있습니다.
Rust의 경우 cargo를 통하여 외부 라이브러리르 추가할 수 있습니다.
cargo new main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main.rs가 포함된 프로젝트가 만들어집니다.
프로젝트 파일을 살펴보다보면 Cargo.toml이라는 파일이 존재하는데, 해당 파일의 dependencies에 추가하면 됩니다.
[dependencies]
rand="0.8.3"
다음과 같이 "{라이브러리}={버전}" 형식으로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함수는 rand 라이브러리를 호출해서 만드는 숫자를 추측하는 예시 소스코드 입니다.
use rand::Rng;
use std::io;
fn main() {
println!("Guess the number!");
let secret_number = rand::thread_rng().gen_range(1..=100);
println!("The secret number is: {secret_number}");
println!("Please input your guess.");
let mut guess = String::new();
io::stdin()
.read_line(&mut guess)
.expect("Failed to read line");
println!("You guessed: {guess}");
}
build
cargo로 만든 rust파일을 빌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터미널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할 시, build된 파일이 target 폴더 밑에 생성이 됩니다.
cargo build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가능합니다.
cargo run
해당 명령어는 프로젝트를 실행시키는 명령어지만, 프로젝트가 실횅하기 전에 target에 .exe 파일을 만들고, 이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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