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곰곰컵 후기
https://www.acmicpc.net/contest/view/895
제가 처음으로 대회를 통해 문제를 출제할 수 있었던, 곰곰컵이 2회로 돌아왔습니다.
취업준비기간 + 우테코 프리코스 등등 일이 있어, 문제를 별로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출제하였던 https://www.acmicpc.net/problem/25191의 내용을 이어가는 문제로 https://www.acmicpc.net/problem/26068를 출제하였습니다.
지난 대회 문제를 이어가도록 구성하였고, 어느 정도의 파싱할 줄 아시는 분이라면 문제없이 풀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번에 학습을 시작했었던, C++ Golang을 활용해서도 풀어보았습니다.
golang은 쉬우면서도 어렵고, 자바보다 빠르고, 자바랑 비슷한점이 있는 언어였습니다.
c++은 게임개발을 해보면서 c#을 해보았었고, 그렇게 어렵진 않았지만 문법이 자바랑 비슷하지 않아서 조금 애먹은 언어였습니다.
이번 대회도 지난번 대회와 비슷하게 552명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비록 1문제밖에 출제를 못했지만, 제가 낸 문제에 대한 풀이는 해당 깃헙에 기록중에 있습니다.
다른 문제들의 풀이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링크에 있는 "풀이 슬라이드"를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view/104623
이번에도 특별상을 수상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참고로, "자바 사랑 임스상"은 제가 기획해 보았습니다.
코딩테스트와 백준에서 java를 활용하여 푸시는 분이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그래서 내 랭킹이..),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자바로 계속해서 문제를 풀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획하였습니다.
곰곰컵 1솔이상시 "곰곰 했어요 (2022)", 7솔이상시 "곰곰 잘했어요 (2022)" 뱃지가 지급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곰곰 했어요 (2022)"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뱃지를 제작해 주신 백준에 shiftpsh님
상품을 후원해 주신 백준에 utilforever 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